관리 메뉴

리뷰왕병호몬

외부 여과기 추천 아마존 미니 AMZ-603B 강추! 본문

병호몬의 리뷰/제품 리뷰

외부 여과기 추천 아마존 미니 AMZ-603B 강추!

리뷰왕병호몬 2023. 2. 11. 17:20

 

안녕하세요 소소하게 물생활중인 병호몬입니다. 이번포스팅은 제가 사용중인 외부여과기 간단히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저는 40cm 정도의 소소한 어항에서 구피,새우,네온테트라,코리도라스등을 키우고있는데요. 기존에 스펀지여과기 + 쌍자 기포발생기로 어항을 여과중이었는데 소음과 여과력등에서 한계를 느껴 최근에 외부여과기를 하나 구입해보았습니다.

제가 구입한 외부여와기는 아마존 미니 여과기로 유명한 amz-603b 모델입니다. 구성품은 외부여과기 본체에 호스등과 입수출구등이 있습니다. 

본체 안에는 스펀지등이 들어있었습니다. 기본으로 포함된 스펀지등으로도 충분히 사용할순있지만 여과력등을 더 높이고 싶거나 미생물관련해서 좀더 물고기들에게 좋은 물환경을 생각하시는분들은 여과제도 추가로 구매해서 스펀지등을 빼고 채워넣으셔도 간단히 사용하실수있습니다. 청소할때도 위처럼 여과기를 따로 분리해서 쉽게 청소할수있어서 편하더군요.

직접 사용해보는 모습입니다. 저는 기존에 측면 여과기,스펀지 여과기등 다양한 가정용 여과기를 사용해봤었는데 현재로써 최종적으로 아마존 미니 여과기로 넘어온데는 나름의 이유가 있는데 일단 소음에서 매우 많이 개선되어 그점이 가장 만족스럽고 여과력등이나 여과제를 편하게 채워 넣을수 있는점등 장점이 많은 여과기라 생각되네요.

가정용으로 소소하게 물생활중이시라면 아마존 미니여과기 생각해보시는것도 나쁘지않을듯하여 추천드려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가장 큰 단점은 다른 저렴한 여과기에비해서 기본 세팅비용이 조금더 발생하는것과 입수출구 청소할때 귀찮을수 있다는점일듯합니다.

주의: 입수구 프리필터는 별도로 구매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