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뷰왕병호몬

프리미엄 작심독서실 한달 이용후기 본문

병호몬의 리뷰/간단 리뷰

프리미엄 작심독서실 한달 이용후기

리뷰왕병호몬 2020. 5. 5. 20:35

 

안녕하세요 병호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가 한달정도 이용해본 프리미엄 독서실중 하나인 작심독서실을 이용해본 후기입니다. 제가 작심독서실을 이용한 계기는 동네 근처 독서실을 찾아보다가 개인적으로 가격대나 이용관련해서 가장 제 스타일에 알맞은 독서실이라 생각되어 한번 이용해 보았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등으로 인하여 개인공부나 혼공족분들은 도서관열람실이나 카페이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저처럼 독서실을 찾는분들이 많아 지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이번 포스팅에선 작심독서실에 대한 간단한 후기와 룸별로 대략적인 가격대를 알려드려볼까합니다. 체인점이지만 지역별로 이용요금이 다를수 있기때문에

정확한 가격은 직접 전화 or 방문해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작심독서실 정문

제가 이용한 작심독서실의 정문의 모습이랄까 출입구의 모습입니다. 개인 신발장이 이름별로 정렬되어있고 깔끔한 모습이며 외부인의 출입을 방지하기위해 지문인식 방식으로 출입을 통제하더군요. 독서실을 이용하는 사람만 출입할수있게 되어있는 부분은 다소 소란스러워 질수 있는 독서실 분위기를 차분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 좋은거 같습니다.

첫방문시 전화예약후 가거나 출입문 벨을 이용하면 독서실직원분이 열어주실겁니다.

작심독서실 내부 인테리어

제가 이용한 작심독서실은 내부가 일자형 통로형 복도 인테리어로 구조가 되어있었으며 복도를 쭉 걸으면  남자룸,여자룸,카페룸,화장실,단체룸등이 나타나는 단조로운 구조였습니다. 남녀칠세부동석을 지향하시는분은 이런 룸방을이용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남녀구별없는 오픈형 보들리안룸도 있습니다.

작심독서실 카페룸

작심독서실의 카페형 공간 카페룸입니다. 자유석으로 이용하며 작심독서실에서 이용요금이 가장 저렴한 공간입니다. 작심독서실에서 가장 복합적인 구조로 되어있었으며 취식이 가능한 푸드룸이 있습니다. 간단한 간식거리나 음료등을 마시며 공부등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독서실 작심독서실에서는 커피,과자,토스트 등 간단한 간식거리들이 준비되어있었습니다. 작심독서실을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들이 이용할수있는 프리한 휴게소로 출출할때 이용하면 좋은 공간입니다.

오른쪽 스터디룸 출서: 작심독서실 홈페이지 - 제가 이용한 작심독서실내의 스터디룸이랑 다르게 생김

카페룸 내에는 북카페와 스터디룸의 공간이 추가로 있었으며 본인이 원하는 좌석에 자유롭게 이용가능했습니다.스터디룸의 경우 이용제한이 조금있는거 같은데 이부분은 직접 확인하시길;; 저는 아싸라서 한번도 이용못해봐서 모르겠네요

작심독서실 카페 자유석의 가격은 1일 5~6천원  한달 대략 7만원 ~ 10만원 미만 이내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작심독서실 보들리안 옥스포드룸

제가 이용하는 작심독서실의 보들리안 옥스포드 룸입니다. 자유석으로 운영되며 선착순으로 본인이 원하는 자석에 착석하는 자유석 개념입니다. 개인적으로 오픈된 공간을 선호하기때문에 이룸을 보고 작심독서실을 선택했습니다.

각 자리에 콘센트가 하나씩있어서 노트북이나 전자기기 이용이 용이했고 내부 인테리어가 영국스타일? 암튼 깔끔하고 카페느낌도 나면서 괜찮더군요. 

가격은 한달 대략 10만원초반대로 기억합니다.

작심독서실 뉴캠브릿지

이전에 보여드린 카페와 보들리안이 자유석이라면 뉴캠브릿지는 지정석 입니다 본인의 좌석이 정해져있으며 자리위에 선반 공간이 있으며 개인사물함등이 보이네요. 반오픈형이라 생각되어지며 남자룸 여자룸 내에 있었습니다.칸막이가 있어 어느정도 개별적인 공간느낌이 날듯합니다.

가격 한달 대략 10만원 초반대로 기억합니다

작심독서실 뉴작심 1인실

작심독서실의 1인실중 한곳입니다. 개인실이며 출입문만  반정도 뚫려있네요. 내부사진 없음

가격 10만원 후반대로 기억합니다.

작심독서실 시크릿룸

작심독서실내의 가장 비싼 프리미엄 룸입니다. 비밀의방 컨셉으로 만들어졌다고하며  완전 밀폐형이고 개별로 에어컨이 설치되어있어 개인 에어컨을 이용할수있다고 하더군요. 아쉽게도 이룸은 구경못해봐서 어떤지 모르겠네요 사진도 없음

가격 20만원 초반대였던걸로 기억합니다.

◈독서실 이용료 가격에 대한 부분은 민감할수도 있을듯하여 자세히 적지 않았습니다. 정확한건 직접 연락을해보시길 바랍니다 - 추후 업체측에서 혹 삭제요청이 있다면 삭제해드리겠습니다. 

작심독서실 기타 편의시설 - 프린트,푸드룸

작심독서실내에 프린트할 공간이 있었습니다. 하루 이용제한이 좀있었던거 같은데 전 한달동안 한번도 사용안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어쨋든 있다는점만 아시면 될듯 프린트 전용 복합기와 노트북이 준비되어있었습니다.

개인 음식을 먹을수 있는 푸드룸이있었습니다. 4좌석정도로 꽤 아담한 크기지만 보통 독서실에서 학교때처럼 시간 땡하면 한꺼번에 먹으러 가진 않기때문에 딱히 자리가 부족했다거나 그렇진 않았던거 같네요 

푸드룸 내에는 전자레인지 정수기 냉장고가있었고 개인음식을 네임택을 붙여 냉장고 사용가능했습니다.무료음료등도 시원하게 냉장고에 들어있었습니다.


한달이용후기

장점 : 깔끔하고 관리가 잘되어있다, 1인실부터 오픈형 자유석까지 다양한 좌석종류가 있어 본인이 원하는 공부 스타일에 맞춰서 선택가능(단 가격이 다름) . 카페룸내의 간단한 간식거리가 있다.

단점 : 가격대가 조금있다.[주관적인 생각으론?]

지점별로 여로모로 다르겠지만 그냥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리미엄독서실 같은걸 처음이용해본거라 다른 독서실과 딱히 비교는 못하겠지만 나름 괜찮았던거 같습니다.

리뷰끝 

 

ps. 개인적으로 에어컨있다는 시크릿룸 궁금해서 한달 이용해보고 싶은 생각도 드네요 ㅋㅋ

 

-해당리뷰는 내돈내고 이용해본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