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뷰왕병호몬

관짝밈 관짝춤에 대해 알아보자! 노래듣기 본문

병호몬의 리뷰/간단 리뷰

관짝밈 관짝춤에 대해 알아보자! 노래듣기

리뷰왕병호몬 2020. 5. 11. 18:34

안녕하세요 병호몬입니다 호야~ 여러분 위의 영상을 혹시 재생해보셨나요?  위의 영상을 지난 3월부터 SNS등으로 빠르게 유행하는 관짝춤 관짝밈의 영상입니다. 한번쯤 보셨거나 처음 보시는 분들도 있을거 같네요! 만약 처음 보셨다면 한번 재생해서 어떤 영상인지 구경해보시죠! 관을 어깨에 짊어진체로 스웩있는 댄스와 함께 신나는 EDM이  흘러나옵니다!

[영상의 음악은 직접 구매한 유료 EDM 과 결합하여 제작하였습니다-원본과 다름]

관짝밈? 관짝춤?

관짝밈 관짝춤으로 유명한 해당 짤의 모습은 요즘 엄청난 중독성으로 인해서 많은 짤들과 영상이 제작되고 있는데요 아찔한장면이 예상되는 장면과 함께 흑인분들이 무언가를 기다리는 장면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아찔하거나 기다렸던 장면이 나오면 대기하는 모습을 보였던 흑인분들이 관은 어깨에 맨체로 신명나는 춤을 춤으로써 관짝춤 관짝밈이 완성됩니다.

예시로 재미삼아 제가 제작한 영상을 참고하시면 대충 유행하는 관짝춤 관짝밈이 어떤 것인지 대충아실거 같네요 ㅎ 엘지 벨벳 관짝밈~

관짝춤 관짝밈의 유래

흥돋는 관짝춤 관짝밈은 가나에서 최근에 새롭게 생긴 장례 서비스의 영상이 매체를 통해 공개됨으로써 만들어집니다. 일반적인 장례의 경우 엄숙하고 슬픈 분위기에서 진행되는게 보편적이나 가나의 한 장례업체에서는 그런 평범한 장례가 아닌 새로운 장례서비스를 만들게됩니다.

그게 바로 이 관짝춤 영상이 만들어지게 된 새로운 장례서비스인데요. 신나는 축제같은 분위기로 장례식이 치뤄지게 됩니다. 이런 축제같은 장례식을 서비스하게 된이유는 '고인이 가시는 길이라도 편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보내드리자'는 취지로 서비스하게되었다는군요.

그러한 가나의 장례식춤이라는 관짝소년단 분들이 춘 COFFIN DANCE의 동영상과 한 EDM노래가 합쳐지면서 완성형 관짝춤 관짝밈이 제작되었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엄청난 유행으로 많은 밈들이 제작되고있습니다. 처음에 이런 영상을 만든분은 참 대단한거 같네요 ㅎㅎ

관짝춤 관짝밈 노래는?

관짝춤 관짝밈에서 사용된 EDM의 원곡은 Tony Igy - ASTRONOMIA라는 곡입니다.  하지만 밈에서는 원곡이아닌 리메이크곡이 삽입되면서 큰 유행으로 번지게 되었는데요.

리메이크된 곡은 VICETONE - ASTONOMIA  , STEPHAN F - ASTRONOMIA 2K19두가지버전이있으며 흔히들 아시는 관짝밈의 가장유명한 대표노래는 STEPHAN F - ASTRONOMIA 2K19의 곡이 많이 알려졌습니다. 직접 들어보시면 중독성은 물로 신나는 EDM의 세계에 빠질수있으실겁니다 꼭 들어보세요 ㅎㅎ

 

여기까지 간단히 알아본 관짝춤 관짝밈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처음알게된분들은 저랑 같이 열심히 반복재생하시는건 어떨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