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리뷰왕병호몬

LG전자 엘지 윙 공개! 스펙 및 정보 본문

병호몬의 소식지/IT정보

LG전자 엘지 윙 공개! 스펙 및 정보

리뷰왕병호몬 2020. 9. 15. 01:21

안녕하세요 병호몬입니다. 9월 14일 저녁 11시에 진행되었던 LG윙 온라인 공개행사가 유튜브를 통해 진행이 되었습니다.저는 실시간으로 감상을 하였는데 스마트폰에 대해서는 혹평을 받는 LG에서 꽤나 많은 준비를 했다는게 느껴질정도로  공개행사에서 공개된 LG윙의 모습은 개인적으로 꽤나 매력적이었다고 생각되네요. 이번 포스팅은 간단하게 LG윙에 대해 공개된 부분을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또 저품질 걸린거 같은데 이번 포스팅이 마지막일지도... ㅜ)

LG 윙 스펙표

제품명 LG 윙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765G 5G
디스플레이 6.8인치 20.5:9 FHD+ 노치리스 메인디스플레이
3.9인치 1.15:1 OLED 세컨드 스크린
카메라 전면 : 32MP 팝업카메라
후면 : 광각 64MP 초광각 13MP 초광각 12MP(스위블모드)
 RAM 8GB
저장용량 128GB + 외장메모리 최대 2TB지원
배터리 4,000mAh
무게 260g
기타 구글어시스턴드,인공지능사운드,온스크린지문인식,짐벌모션카메라,LG페이,고속충전,무선충전,밀스펙,생활방수IP54
색상 일루젼 스카이 , 오로라 그레이

간단하게 정리해본 LG윙의 스펙입니다. 가격과 출시일에 대해서는 현재로선 정확한 정보가 없지만  떠도는 이야기로서는 대략 100만원초반대의 가격을 대부분 예상하고 있는듯합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가격대비해서 프로세서에대해서는 보급형에 탑재되는 칩셋이 탑재됨으로서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드러내고있지만 이런점 외에는 기본적인 스펙에서는 저는 평타는 치는듯한 느낌으로 생각되어집니다.

톡특한 박스 패키징 

이번 공개행사에서 언박싱 영상을 공개하였는데 이번 LG윙은 박스 패키징에서부터 독특함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LG윙의 대표적인 특장점인 스위블 기능을 흉내내는 득한 박스의 돌아가는 모습이 포장에 신경썻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구성품은 이미지로 봤을때 케이블과 어댑터가 포함된걸 확인할수있었습니다.

LG윙의 가장큰 매력인 스위블 기능의 모습입니다. 얼핏보면 평범할수있는 스마트폰을 가로로 메인디스플레이를 스왑하여 세컨드 스크린을 이용한 다양한 기능들을 수행할수있는것이 큰 매력포인트인데요. 공개행사전 대부분의 유저들은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기에 저또한 큰기대없이 감상했지만 공개행사를 통해 보여준 LG윙의 사용예시영상을 충분히 저에게 호기심을 유발할정도로 흥미있는 제품으로 보여졌습니다.

스위블 모드에서 활용할수있는 세컨드스크린을 통한 미디어 컨트롤은 온전한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쾌적하게 감상할수있도록 주요한 서브역활을 수행할수있음에 매력적으로 생각되었고 스위블 모드로 변환시 짐벌과도 같은 특유의 T자형 모드가 실제로도 짐벌 카메라 기능을 추가하여 안정적인 영상의 결과물을 만들어준다고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LG윙의 스위블 기능은 현재 TV보다 유튜브를 더많이 보는 현대인들에게 특화된 2020년을 살아가는 생활한경에 매우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는데 저또한 유튜브등 스마트폰을 통한 영상감상을 즐겨하기에 온전히 디스플레이를 노치없이 즐길수있음은 아주 긍정적으로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LG윙은 3200만화소 전면카메라와 6400만화소 후면메인광각카메라 1300만화소 초광각 카메라 1200만화소(스위블모드)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독특하게도 초광각카메라가 2개가 들어가있으며 이두개의 초광각카메라는 각각 일반모드일때와 스위블모드일때 나뉘어 동작하게 되며 최종적으로는 두개의 실사용시 각 모드에서는 후면카메라는 결국 두개의 카메라만 동작할거라 예상되네요. 망원카메라와 접사카메라등 새로운 종류가 카메라가 탑재된 제품이 많이 출시되는 현재 이부분은 조금 아쉬운듯합니다. 대신 LG윙은 LG의 다양한 크리에이터 킷 기능들이 탑재되어있기에 ASMR 타임랩스등 다양한 영상촬영기법을 실행하실수있습니다.

이번 LG윙 공개행사에서는 사실 실제 주인공은 따로 있다고 생각되는데 영상중 가장 마지맛 쿠키영상에서 살짝 실루엣을 보인 롤러블폰이 진정한 주인공이 아니었나 생각되네요. 삼성에서는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폴드시리즈가 큰 인기몰이를 하면서 접는 방식의 스마트폰으로서 안정적으로 자리잡은 상황에서 LG또한 새로운 도전으로 많은 루머가 돌았던 롤러블폰에대한 공식적인 공개의지를 내비친게 아닌가 생각되네요. 

개인적으로 이번 LG공개행사를 통해 느낀점은 지금까지 쇠락의 길을 걷던 LG의 스마트폰이 이번을 기회로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되네요 끝 ㅂㅂ